안녕하세요, 컬쳐팀입니다 🤗
번개장터는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구를 위한 소비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어요. 이제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이야기죠? 😉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번개장터에서는 매년 ESG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더 쉽고! 더 재미있게! 누구나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ESG 챌린지를 준비했답니다. 👏 어떻게 진행됐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동료와 함께하는 ESG 챌린지!
이번 ESG 챌린지는 그런 작은 실천을 함께 돌아보고, 번개장터의 비전처럼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진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실현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되었어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ESG 챌린지! 10명이 한 팀이 되어, 총 4가지 ESG 미션을 하루 최대 3개까지! 팀별로 함께 실천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슬랙을 통해 인증하고 응원하는 과정도 덤으로, 재미와 동기부여를 더했죠!
여기에, ESG 챌린지에 열심히 참여한 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1~3등 팀에게 번개포인트를 리워드도 준비되어 있어서 시작도 전에 열기가 엄청났답니다 🔥
🌏 ESG 챌린지의 4가지 미션!
1. 제로 웨이스트 실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2. 중고거래 실천 – 잠자고 있는 물건을 번개장터에서 구매/판매하기
3. 잔반 없이 식사하기 – 필요한 만큼 먹고, 남기지 않기
4. 업사이클링 – 사용한 일회용품을 이용해 유용한 물건 만들기
소소하지만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미션들이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었고 서로의 실천을 응원하면서 ESG도, 팀워크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 다시 돌아온! 리필스테이션
작년에 지구의 날에 진행했던 리필스테이션은 인기가 많았던 이벤트였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4월 22일 지구의 날, 번개장터 사무실 안에 다시 만나볼 수 있었어요.
공병을 가져오면 친환경 주방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원하는 만큼 리필할 수 있었고, 구성원 분들은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경험을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었죠.

ESG 챌린지에 참여한 동료들은 리필스테이션 참여 시 보너스 점수 2점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1등을 향한 접전도 더욱 흥미진진해졌답니다 😎
1주일 동안 진행된 ESG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 일상 속에서는 얼마나 많은 지구를 위한 소비가 실천됐을까요? 무려 565건의 ESG 미션이 실행되었답니다! 버니들이 보여준 놀라운 기록, 함께 볼까요?
불과 1주일 만에 정말 많은 챌린지를 진행한 우리 구성원 분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
지속 가능한 소비와 지구를 위해 ESG 챌린지에 열심히 참여한 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1~3등 팀에게는 번개장터에 지구를 위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번개포인트 리워드와 아쉽게 순위에 들지 못한 팀 전원에게도 참여에 대한 감사를 담아 소정의 번개 포인트 지급해드렸어요 😊
🌱 앞으로도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
이번 ESG 챌린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 속 작은 선택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많은 구성원 분들이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소비를 실천해주신 덕분에, 이번 챌린지는 단순한 이벤트 그 이상이 되었답니다.
번개장터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소비’라는 비전 아래,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는 여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내년에는 더 즐겁고 의미 있는 ESG 프로젝트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