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2월 2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올 여름 지구촌을 뜨겁게 달굴 축제, 2026 FIFA 월드컵을 향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패션 트렌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번개장터에서는 스트릿 무드와 스포츠 정신이 만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X 베이프(BAPE)’의 풋볼 컬렉티브 컬렉션이 급부상했어요. 실제로 번개장터에서 금주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전주 대비 332% 폭증하며, 스트릿과 스포츠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확실히 증명했습니다.

©adidasoriginals, bape_us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온 아디다스와 베이프의 이번 컬렉션은, ‘스트릿이 아름다운 게임에 바치는 오마주’라는 메세지를 담고있는데요. 헤리티지 풋볼에서 포착한 영감을 베이프와 아디다스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도발적인 스트릿 룩이 특징이죠.

©adidasoriginals, bape_us
그 중심에는 축구의 상징적인 순간들과 베이프 특유의 거침없는 디자인 코드가 결합된 핵심 의류 라인업이 있습니다. 먼저 맨 오른쪽의 ‘ABC 카모 샤크 후디’는 베이프의 시그니처인 카모 패턴에 아디다스 스트라이프를 더해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담아냈습니다.
이어 중앙과 왼쪽에 위치한 ‘저지 컬렉션’은 1998년 월드컵 일본 대표팀 유니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각각 강렬한 불꽃 모양과 별 패턴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과거 유니폼 문화에서 출발한 레트로한 감성에 현대적인 스트릿 무드가 더해져 소장 가치 있는 블록코어 룩을 완성해 줍니다.

©adidasoriginals, bape_us
의류뿐만 아니라, 룩의 완성도를 높여줄 다양한 액세서리 아이템도 놓칠 수 없죠.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아디다스 로고 모양에 베이프의 상징적인 카모 패턴이 입혀진 숄더백인데요. 귀여운 베이비 마일로 키링까지 달려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합니다. 여기에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던 스니커즈 3종도 구성되어 있어요. 풋웨어 라인업은 HRMY BAPE®, 삼바(SAMBA) BAPE®, 캠퍼스 00's(CAMPUS 00's) BAPE® 등 세 가지 모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목도리로도 활용 가능한 타월까지 아이템으로 출시되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두 브랜드의 매력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지금 엄청난 인기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아디다스와 베이프의 협업 라인을, 번개장터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서 희소성 있는 콜라보 제품을 득템하고, 올여름 시작될 뜨거운 축제를 미리 준비해 보세요.
설레는 새 시작을 앞두고, 무거운 가방보다는 가볍고 산뜻한 무드의 백팩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금주 번개장터에서는 키치한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산(Heisan)’이 급부상했어요. 실제로 번개장터 내 관련 키워드 클릭량이 전주 대비 247%나 급증하며, 등교나 출근 등 평범한 일상 룩에 톡톡 튀는 포인트를 더해줄 가방에 대한 유저들의 취향이 데이터로 증명되었습니다.

©heisan.official
하이산은 일상과 여행의 경계를 허무는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데요. 다양한 아이템 중에서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압도적인 가벼움과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휴대성을 갖춘 백팩이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heisan.official
수많은 백팩 라인업 중에서도, 번개장터 내 클릭량이 전주 대비 210%나 급증하며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초경량 컴팩트 포켓백 V1 도트’입니다. 핑크, 스카이블루, 옐로, 네이비, 차콜 등 7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는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얇고 가벼운 소재임에도 노트북까지 넉넉하게 들어가는 수납력에, 사용하지 않을 땐 작게 접어 주머니에 보관할 수 있는 패커블 기능이 더해져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함께할 수 있는 독보적인 실용성을 자랑합니다.
짐이 많은 여행지는 물론 출근길에도 어깨의 부담을 덜어주며, 어떤 룩에나 산뜻한 포인트를 더해주는 데일리 백으로 제격인 아이템이에요. 다가오는 새 학기 더 감각적인 룩을 완성해 줄 백팩을 소장하고 싶다면, 지금 번개장터에서 최대 34%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것 아닌 내것으로 만나보세요.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단 하나의 데님을 찾고 계신다면, 청바지의 역사이자 영원한 클래식으로 불리는 ‘리바이스의 501’을 추천해요. 특유의 투박한 듯 멋스러운 스트레이트 핏에 상징적인 버튼 플라이 디테일이 더해진 아이템입니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클래식함을 선사하며,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실패 없는 스타일링을 완성해 주는 데님의 정석과도 같죠.

최근에는 리바이스가 블랙핑크 로제와 협업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하며 다시 한 번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공개된 캠페인 속, 시그니처 데님과 재킷을 착용하고 기타를 연주하는 로제의 모습이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특히 청바지와 데님 재킷의 조화가 편안한 실루엣을 완성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리바이스 데님의 아이코닉한 매력을 감각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번개장터
리바이스 501은 데님의 교과서라 불릴 만큼 입을수록 내 몸에 맞게 길들여지는 빈티지한 워싱과 핏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클래식한 버튼 플라이가 상징적인 501 모델 뿐만 아니라, 편안한 지퍼 플라이와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최근 남성 의류 내 클릭량이 130%나 급증한 505 모델까지 두루 사랑받고 있죠. 스트레이트 핏부터 와이드 핏까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실루엣의 리바이스 501 10,457개의 매물을 번개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번개장터에서는 지금 보기 힘든 빈티지 모델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내 몸에 착 감기는 완벽한 리바이스 데님을 이번 기회에 장만하여 나의 시그니처 핏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