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 인사이트
이번주 급상승 1위! 느낌 좋은 사람들은 다 안다는 ‘이 볼캡’ | 6월 4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2025.06.26


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6월 4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급상승 1위! 셀럽이 사랑하는 신생 브랜드 ✨



요즘 이 브랜드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느낌 좋다는 사람들은 이미 다 안다는 브랜드, 바로 ‘컬렉트피시스(CollectPeices)’죠. 올해 2년 차 국내 도메스틱 브랜드로, 단순히 옷을 만든다는 원론적인 개념이 아닌 건강한 옷을 만들어 이와 같은 삶을 지향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고 있어요. 김원중과 문상훈 등 많은 셀럽들이 애정하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고, 빈티지한 아카이브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내놓는 제품마다 바로 품절이 되는 걸로 유명해요.


©PsickUniv


이런 인기에 힘입어, 번개장터에서도 ‘컬렉트피시스’ 키워드 검색량이 전주 대비 789% 증가해 급상승 검색어 1위를 차지했는데요. 최근 모델 홍태준이 피식대학 유튜브에 해당 브랜드 모자를 착용한 채 출연했고, 배우 장희령도 5월 ‘테프스토어즈’와 콜라보한 볼캡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컬렉트피시스는 최근 호주 시드니의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선보이기도 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지금 가장 하입한 ‘컬렉트피시스’ 제품, 품절되더라도 번개장터에 가장 빠르게 올라온다는 사실!



바나나우유 검색량이 5배 넘게 뛴 이유 🍌



“지금 편의점에 가나디 재고 없나요?” 편의점 CU에서 출시한 한정판 ‘가나디 바나나우유’가 전국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화제입니다. 병뚜껑에 캐릭터 ‘가나디’ 얼굴 모양의 키링 겸 오프너가 달려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트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반영하는 번개장터답게, ‘가나디 바나나우유’ 키워드가 전주 대비 검색량 425% 증가했어요. 특히 3040 여성 기준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그 화제성을 입증했죠.


©CU


’듀 가나디’는 인스타그램 12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로, 지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 연간 순위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았던 캐릭터 중 하나예요. 해당 제품도 도내 CU 편의점 780여곳의 재고가 오전에 모두 동이 날 정도였답니다. CU에서 모두 품절이지만 지금 번개장터에 매물이 다수 올라와 있으니 서둘러 확인해 보세요!



장마가 시작되면 ☔️ OO이 잘 팔린다?



지난 6월 20일경부터 전국적으로 장마가 시작됐죠. 올해는 평년보다 닷새가량 빠르게 시작된 편인데요. 이렇게 날씨가 급변하면 소비 패턴에도 변화가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일부 브랜드의 레인부츠는 장마철을 앞두고 품절되는 사례가 나타났고, 특히 ‘헌터 레인부츠’는 번개장터 검색량이 전주 대비 149% 증가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어요.


©Vogue


헌터는 레인부츠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1865년 탄생해 영국 왕실에 부츠를 납품해온 것으로 유명해요. 국내에서도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은 부츠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매년 장마 시즌만 되면 수요가 급증하곤 하죠. 지금 번개장터에 ‘헌터 레인부츠’를 검색하면 1,000개가 넘는 상품이 올라와 있어요. 혹시 아직 준비하지 못했다면, 번개장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화 한 켤레 장만 어떠세요?



스트릿과 시계 브랜드의 특별한 만남 ⌚️



스트릿 브랜드와 시계 브랜드의 특별한 콜라보! 번개장터에서 전주 대비 ‘노아 타이맥스’ 검색어 클릭량이 128% 증가했어요. 작년 노아와 타이맥스가 협업한 워치 아이템은 까르띠에 솔로 제품과 비슷한 외형으로 큰 화제가 되며 발매 당시 바로 품절됐는데요. 다시 번개장터에서 이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Noahny


그 이유는 노아와 타이맥스의 세번째 협업 워치 ‘라이트하우스 워치’가 지난 6월 5일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인데요. 신제품 발매 소식에 번개장터에 올라온 작년 제품이 다시 화제가 된 것이죠. 이번 신제품은 등대 일러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클래식한 아날로그 시계로, 바닷가의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이에요. 이번에 프리오더를 통해 구매했다면 11월 중에 수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이번에 아쉽게 놓쳤다면, 올해 말 번개장터에서 다시 한번 기회를 노려보세요!



전년 동기간 대비 핫한 브랜드 모음 🔥



  1. 1. 빔즈

‘빔즈’는 1976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된 편집샵으로, 특히 ‘빔즈 재팬’은 일본 전통 문화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라인을 선보이고 있어요. 올해 빔즈 재팬에서 시간을 한자로 만든 독특하고 매력적인 시계를 발매했는데요. 여름 스타일링으로 시계 액세서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계 카테고리에서 빔즈 검색량이 작년 6월 4주차 대비 올해 동기간 817% 증가했어요.


  1. 2. 팔라스

여름과 어울리는 스트릿 브랜드 하면, 역시 ‘팔라스’ 아닐까요? 팔라스는 2010년 런던에서 런칭한 스케이트 및 패션 브랜드로, 매시즌 트렌디한 스트릿 무드를 선보이면서 대중적인 유명세를 얻고 있어요. 특히 맥도날드, 포터, 오클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가 늘어나며 번개장터에서 작년 6월 4주차 대비 올해 동기간 ‘팔라스’ 검색량은 673% 증가했답니다.


  1. 3. 폴리테루

동북아시아 문화의 다양한 요소를 담아내며 감도 높은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 브랜드 ‘폴리테루’. 작년 6월 4주차 대비 올해 동기간 검색량이 248% 증가했고, 심플하면서 독특한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요. 올해는 폴리테루에서 1011 협업 컬렉션으로 크로스백이 새롭게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품절됐는데요. 인기 많은 폴리테루 아이템도, 번개장터에서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어요.



이번주 트렌드가 더 궁금하다면?


더보기
번개장터 트렌드 & 인사이트 | 이번주 급상승 1위! 느낌 좋은 사람들은 다 안다는 ‘이 볼캡’ | 6월 4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