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 인사이트
클릭 수 410% 급상승이 말하는 요즘 스니커즈 취향은? | 9월 1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2025.09.02


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9월 1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금주 취향의 발견
: 요즘 스니커즈는 날렵함으로 승부한다


계절이 바뀌어가는 요즘, 날렵한 실루엣의 스니커즈가 패션 씬에서 각광받고 있어요. 요가복으로 유명한 ‘알로(alo)’가 최근 출시한 ‘선셋 스니커즈’는 그 중심에 있습니다. 켄달 제너, 지지 하디드 등 해외 셀럽이 착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번개장터에서도 ‘알로’ 키워드 상품 클릭 수가 지난주 대비 410%나 급증하며, 명실상부 화제의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Alo


알로는 단순히 요가복을 넘어, 애슬레저 룩을 주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선셋 스니커즈는 이러한 알로의 정체성을 담은 스니커즈로, LA의 대표 거리인 ‘선셋 블러버드’에서 영감을 받은 슬림한 실루엣이 특징이에요. 부드러운 스웨이드와 푹신한 인솔 소재를 사용해 편안함을 더했고, 블랙과 샌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고 해요.


©Puma


비슷한 실루엣이지만 조금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푸마(PUMA)의 ‘스피드캣’ 제품을 추천해요. 원래 드라이빙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얼핏 보아도 스포티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스니커즈입니다. 알로보다 가격대도 합리적이라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아요. 번개장터에서 두 모델의 매물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으니, 내 취향에 딱 맞는 스니커즈를 비교하며 만나보세요.


지금 번개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주목할 다음 트렌드
: 경량 패딩 인기, 올해도 이어질까?


지난겨울, 패션계의 대세 아이템은 단연 ‘경량 패딩’이라 할 수 있었어요. 과연 올해도 그 인기가 계속될까요? 지난주 발매된 ‘999휴머니티(999Humanity)’의 경량 패딩이 주목받으며 지난주 대비 검색량이 315% 급증했어요.


©999humanity


여기서 경량 패딩이 잠깐 유행하는 아이템이 아니라, FW 시즌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점을 엿볼 수 있는데요. 999휴머니티는 현대적인 이지웨어를 내세우는 국내 브랜드로,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패딩 아이템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미 품절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어요.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보온성으로 초가을부터 한겨울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999humanity


이처럼 경량 패딩은 실용적이면서도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진화하며, 매년 새로운 감각을 더해 시장을 이끌고 있어요. 번개장터에서 999휴머니티를 비롯해 다양한 패딩 아이템을 만나보고, 다가오는 시즌을 가장 먼저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 번개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번개 디깅 노트
: 시간이 만드는 가죽 신발의 아름다움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브랜드, ‘헨더스킴(Hender Scheme)’을 아시나요? 가죽 공예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일본 브랜드로, 인기 스니커즈들을 오마주하는 방식으로 자신들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한 것으로 유명해요. 지금 소개할 제품도 1970년대 독일군에게 보급되던 군용화를 재해석한 ‘독일군 스니커즈’인데요.


©번개장터


하지만 헨더스킴의 독일군은 타 브랜드 제품과는 조금 다릅니다. 자연 그대로의 베지터블 태닝 레더를 사용해, 신으면 신을수록 사용자의 발에 맞춰 부드러워지는 모습이 특징이죠. 햇빛과 손때에 의해 고유한 색감으로 변해가는 에이징은 모든 가죽 애호가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이러한 '시간의 손길'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신발을 만들어내며, 단순한 신발을 넘어 하나의 작품으로 평가받아요.


새 상품도 아름답지만, 이미 길들여져 멋스럽게 에이징된 빈티지 매물은 헨더스킴 마니아들에게는 더욱 값진 보물로 여겨지고 있어요. 디자인과 희소성은 물론, 시간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싶은 분이라면 번개장터에서 헨더스킴 독일군 스니커즈를 지금 만나보세요.


지금 번개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이번주 취향이 더 궁금하다면?


더보기
번개장터 트렌드 & 인사이트 | 클릭 수 410% 급상승이 말하는 요즘 스니커즈 취향은? | 9월 1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