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10월 1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오아시스(Oasis)’에게 제2의 전성기가 찾아온 걸까요? 작년 재결합 소식부터 올해 월드 투어, 그리고 지난 9월 22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의 협업 컬렉션까지 국내 발매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어요. 번개장터에서도 ‘아디다스 오아시스’ 키워드 검색량이 전주 대비 260% 급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죠.
©Adidas
이번 컬렉션은 오아시스의 전성기이자 브릿팝 장르의 전성기였던 199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어요. 오아시스는 그 시절 젊은이들의 반항적인 에너지와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대변하는 밴드였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이러한 밴드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냈죠. 아디다스의 아이코닉한 트랙수트부터 자카드 저지, 파이어버드 팬츠, 투어 티셔츠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리암 갤러거가 1996년 착용했던 의상을 오마주한 롱슬리브는 팬들에게 큰 의미를 더했습니다.
©Levi’s
오아시스는 지난 7월 리바이스(Levi's)와도 협업하며 전설의 귀환을 기념했습니다. 데님을 대표하는 리바이스답게 오아시스 컬렉션에 빈티지 감성의 티셔츠와 워싱 데님 아이템을 담아냈죠. 아디다스와 리바이스, 어떤 콜라보가 더 취향에 가까운가요? 어느 쪽이든 음악과 패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지금 번개장터에서 놓치지 마세요.
가을이 오고 날씨가 선선해지자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스트라이크 부츠(Strike Boots)’가 다시 떠오르고 있어요. 번개장터에서 ‘발렌시아가 스트라이크 부츠’ 키워드 검색량이 전주 대비 175% 증가하며, 하우스의 상징적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죠. 묵직하고 투박한 아웃솔이 주는 강력한 존재감은 스트리트와 럭셔리의 경계를 허문 발렌시아가의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Balenciaga
최근 몇 년간 발렌시아가는 과장된 실루엣, 해체주의적 디자인, 그리고 고프코어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스타일로 패션계를 이끌어왔어요. 스트라이크 부츠는 바로 이러한 디자인 철학을 집약한 아이템으로, 기존의 하이엔드 부츠에서는 볼 수 없던 대담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는 부츠 하나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켰죠.
©Balenciaga
최근 발렌시아가는 디렉터 교체라는 큰 변화를 맞이했어요. 기존의 뎀나(Demna)가 구찌로 자리를 옮기고, 그 자리를 발렌티노의 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Pierpaolo Piccioli)가 채우게 된 것인데요. 뛰어난 감각과 낭만적인 디자인으로 명성이 높은 그가 발렌시아가에서 어떤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까요? 발렌시아가 빈티지도,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컬렉션도 모두 번개장터에서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프라이탁의 쇼퍼백, ‘마이애미 바이스’의 동생 버전이 출시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작년에 출시된 ‘소니(SONNY)’인데요. 마이애미 바이스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콤팩트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힙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어요.
©번개장터
프라이탁 소니는 오리지널 쇼퍼백의 디자인과 형태를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가벼워진 무게와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어요. 트럭 방수포 소재 특성상,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걱정 없이 들고 다닐 수 있죠. 작지만 넓은 공간감을 자랑하며, 많은 물건을 수납해도 무게를 견뎌내는 튼튼함 덕분에 데일리 백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프라이탁의 아이템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희소성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소니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라인이라, 나만의 유니크한 프라이탁 백을 찾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지금 번개장터에 올라온 3,300여 개의 프라이탁을 디깅하고, 내 취향에 꼭 맞는 아이템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