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 인사이트
돌아온 콜라보의 제왕! 클릭 수 737% 급상승한 ‘이 스니커즈’는? | 11월 2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2025.11.11


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11월 2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금주 취향의 발견
: 콜라보의 제왕 아식스가 돌아오다


콜라보 스니커즈, 어디까지 들어보셨나요? 지난 11월 7일 ‘아식스(ASICS)’와 국내 브랜드 ‘언어펙티드(unaffected)’의 세 번째 협업 스니커즈, ‘젤-님버스 10.1’이 발매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어요. 번개장터에서도 ‘아식스 언어펙티드’ 키워드 클릭 수가 737% 급상승하며 그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Musinsa


‘젤-님버스 10.1’은 아식스의 뛰어난 스포츠 기능성과 언어펙티드만의 미니멀하고 세련된 감성을 결합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특히 발의 구조를 고려한 비대칭 실루엣과 다양한 소재 조합으로 독창적인 스타일을 구현하며, 출시 전부터 스니커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을 모았죠. 아니나 다를까 발매 직후 대부분의 사이즈가 빠르게 품절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해요.


©Farfetch


아식스는 최근 들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스니커즈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는데요. 지난 6월 덴마크 디자이너 브랜드 ‘세실리에 반센(Cecilie Bahnsen)’과 협업한 ‘젤-큐물러스 16’ 모델도 한정 수량으로 발매되어 오프라인 매장에 오픈런이 생겨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죠. 품절이라 아쉽게 구하지 못했거나 높은 가격대로 인해 망설여진다면, 지금 번개장터에서 아식스 스니커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아식스는 ‘번개케어’ 대상 브랜드라 정품 검수 받고 마음 편히 거래할 수 있답니다. 




주목할 다음 트렌드
: 포틀랜드에서 온 차세대 미니멀리즘


미국 출신 브랜드 ‘gnuhr(누어)’를 들어본 적 있나요?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곧 트렌드로 떠오를지 모르니 주목해봐도 좋아요.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울트라라이트 의류 브랜드로, 마르지엘라와 루이비통 출신 창립자가 미니멀리즘 철학을 기술력과 결합해 주목받고 있죠. 번개장터에서도 전주 대비 브랜드 검색량이 173% 급상승하며, 앞으로 다가올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어요.


©gnuhr


gnuhr의 디자인 철학은 ‘빛처럼 가벼운 삶’을 옷으로 표현하는 데 있는데요.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내고, 최소한의 구조 안에 기능성과 미학을 함께 담아내는 것을 추구하죠. 초경량 소재와 정교한 재단을 통해 움직임이 자유롭고, 도심과 아웃도어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gnuhr


이러한 철학은 ‘새티스파이(Satisfy)’나 ‘아크테릭스(Arc’teryx)’와 같이 기능성 소재를 패션 영역으로 끌어올린 브랜드들과 맥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어요. gnuhr는 하이패션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의류를 테크웨어와 미니멀리즘의 경계로 끌어올리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곧 수면 위로 떠오를 gnuhr의 아이템을 지금 번개장터에서 한발 빠르게 만나보세요.




번개 디깅 노트
: 투박한 모양 안에 숨겨진 귀여움


활동적인 아웃도어 감성과 일상적 캐주얼을 모두 만족시키는 가을 슈즈를 찾는다면, ‘킨(KEEN)’의 스테디셀러 ‘재스퍼(Jasper)’를 추천해요. 재스퍼는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로, 특유의 거친 감성과 위트를 동시에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번개장터


이 스니커즈는 클라이밍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는데요.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끈 구조와 튼튼한 아웃솔 덕분에 뛰어난 접지력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합니다. 발가락 부분까지 이어진 신발끈은 발을 단단히 잡아주고, 킨 특유의 넓은 앞코 디자인은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해주죠.


겉면은 포근한 스웨이드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지금 같은 계절에 따뜻한 감성을 더해요. 다채로운 컬러웨이와 투박하면서도 귀여운 실루엣 덕분에 트레킹 팬츠부터 데님, 치노 팬츠까지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건 덤이죠. 지금 번개장터에 올라온 400여 개의 킨 재스퍼 중, 당신의 취향에 꼭 맞는 한 켤레를 찾아보세요.



이번 주 취향이 더 궁금하다면?


더보기
번개장터 트렌드 & 인사이트 | 돌아온 콜라보의 제왕! 클릭 수 737% 급상승한 ‘이 스니커즈’는? | 11월 2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