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11월 3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 귀여움으로 팬심을 저격한 겨울 슈즈
일본 감성의 끝판왕, 요즘 가장 핫한 브랜드 ‘코이세이오(COYSEIO)’를 들어보셨나요? 코이세이오는 2022년 7월에 런칭한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로, 스포티한 아이템들을 매력적인 실루엣과 귀여운 디테일로 재해석한 자유로운 스타일로 표현하는데요. 이번 주 번개장터에서 코이세이오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무려 979% 급상승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COYSEIO

이러한 폭발적인 관심의 중심에는 바로 일본의 슈즈 브랜드 스부(SUBU)와의 협업 소식이 있습니다. 스부의 패딩슈즈는 제니, 레드벨벳 슬기, 아이브 레이 등의 겨울 사복 패션에도 종종 등장하며 트렌디한 겨울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했죠. 코이세이오의 유니크한 감각과 스부 특유의 편안함 및 기능성이 조화를 이룬 이번 콜라보 패딩 슈즈는 귀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특히 콜렉션 화보의 주인공을 노년 여성으로 선정해 ‘소녀다움’이라는 정서를 담아내며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COYSEIO
또한, 코이세이오의 25 F/W 컬렉션 중 '야상’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밀리터리 룩이 아닌, 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디테일을 더해 도회적인 무드를 완성한 것이 특징인데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 지금부터 한겨울까지 다양하게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우터로, 출시 직후 빠르게 품절되며 인기를 끌었어요. 품절 대란으로 구하기 어려운 25 F/W 야상부터 코이세이오 x 스부 콜라보 아이템을 지금 번개장터에서 한발 빠르게 만나보세요.
: 미니멀함 속에 숨겨진 장인의 철학
매 시즌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꼼데가르송(Comme des Garçons)에서 주목할 만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꼼데가르송 아오야마백' 인데요. 관련 키워드가 번개장터 검색량에서 전주 대비 206% 급상승하며 다음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어요.
©comme des garcons
이 키워드는 도쿄 아오야마 지역에 위치한 꼼데가르송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한정적으로 취급되는 '아오야마 오리지널' 제품을 지칭합니다. 창립자 레이 가와쿠보의 철학이 반영된 이 가방은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극소량만 제작하여 매장에서도 항상 재고가 없는 극도의 희소성을 가지는데요. 최근 로고를 드러내지 않는 '콰이어트 럭셔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높은 품질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춘 아오야마 백의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번개장터
이러한 아오야마백은 형태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사진 속 제품들처럼 고급 송아지 가죽 외피를 기반으로, 아코디언 주름과 체인 스트랩의 시크함이나 전통적인 프레임 잠금(가마구치)의 클래식한 유연성 등 모델별로 독특한 구조적 디테일을 더했어요. 모든 아오야마 시리즈는 최고급 소재와 다용도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며, 희소성을 기반으로 트렌드 이상의 컬트적인 가치를 구축한답니다. 가죽의 질감과 미니멀하면서도 독특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꼼데가르송 가방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지금 번개장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 흔들림 없이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의 가치
수많은 패션 트렌드가 명멸하는 시대에도, ‘단톤(DANTON)’은 흔들림 없이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프랑스 워크웨어의 정수를 담은 단톤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견고함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죠.
©번개장터
특히, 매 시즌 꾸준히 인기를 얻는 플리스 재킷은 단순한 보온성을 넘어, 단톤의 핵심 철학인 ‘시간을 초월하는 프렌치 워크웨어의 실용성’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는데요. 시그니처인 레드 로고 패치와 미니멀한 실루엣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일상복의 완성도’를 대변합니다. 플리스 재킷 라인은 고밀도 소재로 뛰어난 보온력과 편안한 촉감을 선사하며, 라운드넥 가디건과 하이넥 집업 등 실용적인 형태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어요.
가볍고 기능적인 플리스 재킷은 계절의 경계를 허물며 레이어드의 재미를 선사하는 핵심 아이템이에요. 프랑스 특유의 담백한 감성과 뛰어난 기능성이 결합된 단톤 플리스로 올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세요. 현재 번개장터에는 단톤의 헤리티지와 실용성이 깃든 플리스 재킷이 60여 개 올라와 있으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 가치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이번 주 취향이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