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급상승 키워드로 읽는 취향의 흐름

트렌드는 금세 뜨고 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취향은 다르죠. 시간 속에 쌓이고, 변하며, 다시 돌아오기도 합니다. 매일 수백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번개장터, ‘좋아했던 것’과 ‘지금 좋아하는 것’이 수없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취향의 흐름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이번 리포트에선 지난주 급상승 키워드를 통해 지금 소비에 담긴 취향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12월 5주차 번개장터 위클리 취향 리포트, 지금 시작합니다⚡️

국내 패션 신에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폴리테루(POLYTERU)가 올겨울 시즌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어요. 매주 공개되는 겨울 신규 라인업마다 감도 높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 영향력을 보여주듯, 금주 번개장터 내 ‘폴리테루’ 검색량이 전주 대비 212% 증가하며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습니다.
©polyteru
폴리테루는 정교한 실루엣과 감각적인 소재 활용으로 정평이 나 있는 브랜드예요. 특히 특정 카테고리에 얽매이지 않고 동양적인 복식 요소를 현대적인 스트릿 실루엣에 녹여내는 독보적인 감각 덕분에,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찾는 이들에게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처럼 감도 높은 이들이 찾는 유명 브랜드 중 하나죠.
©polyteru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아이템으로는 포근한 질감의 셰르파 플리스 자켓과 독특한 퀼팅 패턴이 돋보이는 롬버스 다운 푸퍼 자켓을 꼽을 수 있는데요. 셰르파 플리스 자켓은 전면의 에스닉한 자수 패치가 자칫 평범할 수 있는 플리스에 폴리테루만의 위트를 더해준 제품이에요. 현재 베이지 색상은 품절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롬버스 다운 푸퍼는 일반적인 가로 퀼팅에서 벗어난 다이아몬드 패턴과 입체적인 볼륨감으로 코트 못지않은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어요. 패딩으로도 드레시하고 포멀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품이죠.
©polyteru
여기에 아이웨어 브랜드 오르오르(OROR)와 협업한 티타늄 안경, 그리고 룩에 빈티지한 포인트를 더해줄 에스닉 패턴 머플러까지, 폴리테루만의 감각적인 스타일이 겨울 룩의 완성도를 높여보세요. 오르오르 협업 안경은 80~90년대 빈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클래식한 쉐입에 위트를 더한 디자인으로, 한 끗 다른 디테일을 선호하는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수량 품절되었습니다.
함께 코디하기 좋은 에스닉 패턴 머플러는 단조로운 겨울 코트나 패딩 스타일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기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번개장터에서는 공홈에서 놓친 시즌 아이템부터 폴리테루 고유의 감성이 담긴 액세서리까지 폭넓게 만나볼 수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익숙한 레퍼런스를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재조합해 풀어내는 브랜드, 컬렉트피시스(COLLECT PIECES)의 약진이 매섭습니다. 담백한 레터링과 빈티지한 컬러감을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꾸준히 쌓아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흐름을 입증하듯, 금주 번개장터에서 컬렉트피시스의 클릭량이 전주 대비 86% 증가하며 뚜렷한 상승세를 기록했어요.
©collectpieces
컬렉트피시스의 강점은 독보적인 컬러 감각과 빈티지한 그래픽 디자인에 있습니다. 빠더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빠르게 넓히는 한편, 니치하지 않은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폭넓은 취향을 아우르고 있죠. 이번 신상 후드티 역시 흔치 않은 컬러감과 위트 있는 아트워크가 조화를 이루며 출시 직후 품절을 기록했어요.
©빠더너스 BDNS, keemwj, 번개장터
문상훈은 물론 모델 김원중도 즐겨 입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탄 컬렉트피시스. 탄탄한 원단감과 여유로운 실루엣 덕분에 단독 착용만으로도 존재감이 확실한 컬렉트피시스의 후드티는 높은 만족도로 재구매를 이끄는 아이템이에요. 출시 직후 품절을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은 만큼, 소장 가치가 더욱 특별한 컬렉트피시스의 후드티를 지금 번개장터에서 발 빠르게 만나보세요.
영하권의 기온이 이어지는 매서운 추위 속에서, 목도리나 장갑 같은 겨울 방한 액세서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보온성은 기본,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겨울 옷차림에 생기를 더해줄 포인트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스타일의 완성도를 단번에 끌어올려 줄 슈프림(Supreme) 비니를 추천해요.
©supreme
특히 이번 시즌에는 복슬복슬한 털 텍스처가 돋보이는 ‘틴셀 스트라이프 비니’를 주목해 보세요. 다양한 컬러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믹스되어 단조로운 겨울 룩에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더해주며, 연말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에요. 보송한 텍스처 사이로 보이는 슈프림 로고가 스트릿 무드를 더해주죠.
©_chaechae_1, chae_jungan
슈프림은 틴셀 스트라이프 비니를 비롯해 베이직한 박스 로고 비니부터 소재와 컬러에 변주를 준 다양한 디자인으로 비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어요. 확실한 로고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라인업 덕분에 셀럽들의 일상에서도 자주 포착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죠. 현재 번개장터에서는 1,379개의 슈프림 비니가 거래되고 있으니 추운 날씨 속에서도 개성을 잃고 싶지 않다면, 지금 번개장터에서 한발 빠르게 만나 보세요.
이번 주 취향이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