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팔좋합
좋아했던 빈티지 팔아서 미니멀라이프 실천할래요 | #좋팔좋합 이야기 Ep.5
2025.05.26


@kimzisoo_님의 #좋팔좋합 이야기





좋아했던 빈티지를 팔아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싶은 @kimzisoo_님의 #좋팔좋합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Q. @kimzisoo_님의 좋팔좋합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무엇을 좋아하셨나요?

전 고등학생 때부터 빈티지를 너무 좋아했어요. 빈티지만이 지닌 자연스러운 핏과 합리적인 가격, 독특한 소재에 빠지게 되면서 지금까지도 빈티지숍을 찾아다니는 게 취미랍니다. 빈티지 디깅은 마치 보물 찾기 같다고 느껴요. 수많은 옷을 탐색하며 나만의 보물을 찾는 게 그냥 옷을 구매하는 것보다 짜릿하고 특별하거든요.




Q. 빈티지 아이템 중 가장 좋아했던 제품은 무엇인가요?

바로 대답할 수 있는데, 일본에서 구매한 루이비통 스커트를 가장 좋아해요. 작년 봄에 도쿄에서 빈티지 디깅을 많이 했는데, 그때 운명처럼 발견했어요. 피팅 해보니 허리는 조금 작았지만, 계속 눈에 아른거려서 데려올 수밖에 없었어요. 제가 트위트 재킷을 자주 입는데, 함께 입으면 잘 어울려서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이에요. 여행 중에 구매해서 더 특별하기도 하고요.



Q. 좋아했던 빈티지를 팔아서 새롭게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미니멀라이프를 통해 비우는 삶을 실천하고 싶어요. 이제 옷 욕심을 조금 내려놓고, 최소한으로만 살아가는 게 저의 새로운 인생 목표거든요. 그동안 모아온 빈티지 트위드, 가죽재킷을 팔아서 미니멀라이프로 한 걸음 내딛고 싶어요.




번개장터는 좋아했던 걸 팔고 좋아하는 걸 사는 세컨핸드 거래만으로도, 누구나 지속 가능한 소비를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 믿음을 바탕으로 좋아했던 걸 팔아서 좋아하는 걸 하고 싶은 셀러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합니다.


중고거래를 통해 꿈을 이루고 싶은 누구나, 인스타그램(@selltolove) 프로필 링크를 통해 나만의 #좋팔좋합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더보기
번개장터 좋팔좋합 | 좋아했던 빈티지 팔아서 미니멀라이프 실천할래요 | #좋팔좋합 이야기 Ep.5